▷ 암브로시오스 조성암 한국의 대주교께서는 바르톨로메오스 세계 총대주교님의 축복으로 2017년 10월 16일부터 23일까지 한국대교구 소속의 페리 하말리스 보제의 보좌를 받으면서 미국을 다녀오셨습니다.
보스톤의 Holy Cross Greek Orthodox School of Theology의 초청을 받으신 암브로시오스 조성암 대주교께서는 정교회 한국 선교와 관련된 ‘선교 주간 2017’(Mission Week 2017) 행사에 참여하셨습니다. 일정 중 성찬예배도 집전하시고, 대주교로서 여러 예배에 참여하셨으며, 학생들의 수업을 참관하셨고, 신학교의 교수들과 선교 위원회 위원들과도 모임을 가지셨습니다.
10월 19일 목요일에는 연례 모임을 가졌습니다. 10월 20일 금요일에는 뉴욕의 St. Vladimir’s Orthodox Theological Seminary의 초대를 받아 선교에 대한 강의를 하셨습니다. 10월 22일 주일에는 뉴욕의 Rye, Greek Orthodox Church of Our Sevior 성당에서 성찬예배를 집전하셨습니다. 성찬예배 후 Perry Hamalis 보제께서 신자들에게 정교회 한국대교구의 선교 사업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주일 저녁 암브로시오스 조성암 대주교께서는 큰 영광과 기쁨으로 미국의 디미트리오스 대주교님을 만나셔서 보스톤의 Holy Cross Greek Orthodox School of Theology에 서 선교에 대한 강의 프로그램에 참여하시고, 한국정교회의 선교 사업에 대해 설명할 수 있게 축복해주신 데 대해 감사드렸습니다.